콧볼축소

안녕하세요그레이스 성형외과입니다.
최근 콧볼 축소에 관한 문의가 많아 콧볼 축소 상담을 하면서 설명하는 내용과 질문받는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수술을 위해 찾아오시는 분들 대부분이 정면에서 보았을 때 넓어 보이는 콧볼을 줄이기 위해 방문합니다.
그러면 적당한 콧볼의 넓이는 어느 정도일까요? 보통 콧볼의 넓이는 정면에서 보았을 때 눈 사이의 거리와 비슷할 때 가장 적당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얼굴의 조화가 더 중요하겠죠. 한국 사람의 경우 약간 더 넓어도 어색하지는 않습니다.

수술 방법을 결정할 때는 정면 모습보다는 아래쪽에서 본 모습이 더 중요합니다.
특히 콧볼의 바닥(ac 점)과 콧볼의 가장 튀어나온 점(al)을 확인하는데요,
ac점이 도드라지게 넓은 경우 코 바닥을 묶어주거나 코 바닥 부위를 잘라 봉합해주는 수술이 필요합니다.

단, 코 바닥 부위 절제를 할 때는 콧구멍 모양이 패어 있는 부분 없이 타원형이 되게 하는 노하우가 필요하지요.

 

(코 바닥 피부 제거)

 

반대로 al 점이 밖으로 도드라져 소위 “벌렁거리는듯한” 코는 바깥쪽 피부를 제거해서 벌렁거림을 줄여주어야 합니다.

 

(콧볼 피부 제거)

이때 주의할 것이 있는데요,
이 방법으로 콧볼의 벌렁거림만 줄여주면(바깥쪽 콧볼 피부 제거만 시행하는 경우) 콧볼과 볼 사이의 각도가 커지면서 집힌 듯한 어색한 모양이 됩니다.
이렇게 콧볼 피부만 제거하여 집힌 듯한 모양을 예방하기 위해 콧볼을 축소하면서 코 바닥을 함께 묶어 줌으로서 집히지 않고 자연스러운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콧볼축소수술에서 콧볼축소는 말 그대로 콧볼의 크기만을 줄여주는 수술입니다.
이 수술만으로 코가 높아지지는 않지요.


하지만 코끝 수술로 코를 높이게 되면 피부가 땅겨 올라가면서 콧볼도 작아지는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코가 낮은 경우라면 콧볼 축소보다는 코끝 수술을 먼저 해 볼 것을 권하는 편입니다.

 

콧볼이 넓고 코끝이 낮은 코인 경우에 CASE1) 콧볼축소수술만 하게 되면 코끝이 높아지는 것은 없습니다.
CASE2) 코끝 수술만 하는 경우에는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피부가 땅겨 올라가 코끝만 높여주어도 콧볼의 넓이가 줄어들 수 있지요.
하지만 CASE3) 콧볼이 넓고 코끝이 낮은 이러한 복합적인 경우에는 콧볼축소수술과 코끝 수술을 함께 하여 좁은 콧볼과 높은 콧대를 동시에 완성시킬 수 있지요.


결국에 콧볼축소수술을 결정하기 이전에 만약 콧볼이 넓어 보인다면, 그것이 콧볼만 넓은 것인지 아니면 콧볼도 넓고 코끝도 낮은 것인지를 확인해봐야겠습니다.^^

이상 그레이스성형외과였습니다. 다음에는 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

 
 

 

By | 2018-01-04T17:55:39+00:00 January 4th, 2018|Dr’s Essay All, NOSE|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