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형물을 통한 무턱 교정으로 남자답고 시원한 인상으로

안녕하세요그레이스 성형외과 김윤호 원장 입니다.

오늘은 안면윤곽수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일반적으로 안면윤곽수술이라하면 광대축소나 양악수술 같은 큰수술을 먼저 떠올리기 되어
거부감이 먼저 생기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작고 간편한 수술로 안면 윤곽을 호전시킬수 있는 수술들이 있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상대적으로 작은 턱 크기로 저희 병원을 찾아주신 20대 후반 남성분 입니다.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문제점은 아래턱이 전반적인 얼굴형에 비해서 작은 것으로
흔히 말하는 무턱같아 보인다는 것이네요.

상악과의 크기 차이로 교합이 맞지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아래턱이 들어가 보이면서 남성스럽지 못하고 답답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이 분과 같은 작은 하악을 가지신 경우 상악과 하악의 치아의 교합이 잘 맞지 않는 경우가 있을수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양악수술을 통한 교정이 필요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이 환자분의 경우에는 교합이 잘 맞아 보형물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턱 모양을 교정하기로 계획하였습니다.

 

 

 

수술직후 사진 입니다. 
수술시간은 대략 30분 정도로 간단하며 국소마취만으로 가능하며 입안을 통해 접근하므로 겉으로 드러나는 흉터도 없습니다.

​직후에는 보형물 위치를 고정하기 위하여 테이핑만 유지하면 되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턱끝 보형물을 이용하여 턱 모양을 교정한 후 1주째 사진입니다.
작아서 들어가 보였던 턱모양을 적절한 턱보형물을 선택하여 교정해드렸습니다.
​아직 부기가 조금 남아있지만 수술 전에 비해 많이 안면 윤곽이 교정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남성적인 느낌이 듭니다.
환자분 역시 턱모양에 매우 만족해하시고 저도 비교적 간단한 수술로 고민을 해결해 드릴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상 그레이스 성형외과 김윤호였습니다.

 


 

 

By | 2018-01-04T18:28:06+00:00 January 4th, 2018|Dr’s Essay All, FACIAL|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