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레이스 성형외과입니다.
데칼코마니를 기억 하시나요?
어릴 때 종이 위에 물감을 바르고 그것을 두 겹으로 접었다 펴서 양쪽이 같은 그림을 만들곤 했었는데요.
하지만 사람 몸은 데칼코마니 그림처럼 대칭이 아닙니다.
누구나 오른쪽 몸과 왼쪽 몸이 다르고, 사람에 따라 양쪽 비대칭 정도의 차이가 있지요.
오늘은 짝짝이 가슴에 대해서 말씀 드리려고 해요. 가슴도 다른 신체부위처럼 누구나 조금씩 비대칭입니다.
가슴 확대 수술을 하는 경우 약간의 크기 차이를 교정하는 경우도 있고 그냥 두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사진은 가슴 크기의 차이를 교정한 경우입니다.
우선 수술 전 사진을 보겠습니다. 날씬한 체형에 작은 가슴을 가진 분이시고, 정면 사진을 보면 양쪽 가슴의 볼륨은 비슷합니다.
그런데 비스듬하게 찍은 사진을 보면 왼쪽 가슴이 조금 더 나와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이렇게 양쪽 가슴의 나온 정도가 다른 원인을 두 가지로 나눠서 생각해보면
1. 유방의 크기가 다르거나 2. 유방을 지지하고 있는 흉곽의 크기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 분은 흉곽의 크기가 다른 것으로 생각되었습니다.
사실 이정도 크기차이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쫌 더 신경써서 수술해드리고 싶었어요.
이제 수술 결과를 보실까요? 보형물은 양쪽 모두 물방울 모양 245 cc 보형물입니다.
정면 사진에서 보시면 수술 후 양쪽 볼륨이 비슷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비스듬하게 찍은 사진에서 양쪽 가슴의 튀어나온 정도(projection) 도 비슷해졌네요.
같은 볼륨의보형물을 사용하였는데 어떻게 짝짝이 가슴이 교정이 되었을까요?
바로 보형물의 모양을 결정하는 요소 중 하나인 튀어나옴 정도 (projection)를 다르게 선택하였기 때문입니다.
가슴이 낮아 보이던 오른쪽에 projection 이 큰 보형물을 사용하고, 왼쪽은 projection 이 작은 보형물을 사용해서 밸런스를 맞추었어요.
많은 분들이 신체의 좌우 차이를 모르고 살아갑니다.
이런 비대칭은 수술 후 더욱 두드러지기 때문에 수술 전에 정확히 파악해야 합니다.
비대칭을 교정하기 위해서는 보형물의 사이즈 뿐만 아니라
넓이, 높이, 튀어나온 정도까지 모두 고려해야 최선의 보형물을 선택할 수 있겠지요.
수술 받는 분은 무심코 넘어갈 수 있는 부분까지 세심하게 고려해서 보형물을 선택하고
수술하는 것은 하루 아침에 익힐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많은 경험과 노하우, 공부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작은 가슴, 비대칭 가슴은 혼자 고민하지 말고 전문가와 함께 의논해 보는 게 어떨까요?
이상 그레이스 성형외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