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 콧볼축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그레이스성형외과 작성일18-12-11 18:36 조회5,015회 댓글0건본문
안녕하세요. 그레이스 성형외과입니다.
최근 콧볼 축소에 관한 문의가 많아 콧볼 축소 상담을 하면서 설명하는 내용과 질문받는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수술을 위해 찾아오시는 분들 대부분이 정면에서 보았을 때 넓어 보이는 콧볼을 줄이기 위해 방문합니다.
그러면 적당한 콧볼의 넓이는 어느 정도일까요?
보통 콧볼의 넓이는 정면에서 보았을 때 눈 사이의 거리와 비슷할 때 가장 적당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얼굴의 조화가 더 중요하겠죠. 한국 사람의 경우 약간 더 넓어도 어색하지는 않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콧볼의 명칭을 정리하고 시작할게요.
콧볼 축소라고 뭉뚱그려 부르고는 있지만, 사실 콧볼 축소 안에도 여러가지 수술이 있답니다.
오늘은 이 수술들의 개념을 한번 정리하고 시작해보겠습니다.
1. 단순 콧볼축소
이건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정면에서 볼 때 넓어보이는 콧볼을 줄여주는 수술로
코와 얼굴사이 코옆고랑을 따라서 피부와 연조직을 방추형으로 절제하여 콧볼을 줄여주는 수술입니다.
물론 양쪽 비대칭이 있다면 절제량을 조절하여 비대칭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콧볼을 축소하면서 아래로 처져보이는 코 모양도 리프팅하여 끌어올려줄 수도 있습니다.
이런 술기는 콧볼축소에 대해서 상담하면서 각각 환자의 needs에 맞추어 세심하게 디자인하게 됩니다.
2. 콧구멍 축소
콧구멍 모양에도 여러가지 모양이 존재합니다.
콧볼자체는 넓지 않지만 콧구멍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교정을 원하시는 분들도 있고
콧볼이 넓으면서 콧구멍이 벌어진 모양인 분들도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아래에서 볼 때 넓어보이는 콧구멍을 줄여주는 수술로
콧구멍 바닥쪽의 여분의 조직을 필요한 만큼 절제하고 봉합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3. 코폭 축소
콧볼이나 콧구멍의 모양 자체는 나쁘지 않으나 코폭이 넓은 분들도 더러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코바닥에 실을 넣어 조직을 묶어서 당겨주는 방식으로 코폭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코바닥 조직을 제거할 수도 제거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크게 세가지로 콧볼축소 수술을 분류해 보았습니다.
그렇다고 한가지가 정답은 아닙니다. 이제 세가지 방법을 적절히 조합하여 각자에게 맞는 수술을 계획하고 진행하게 되는데요.
아래 그림처럼 콧볼축소와 코폭축소를 함께 진행하게 되는 경우도 있고
아래 그림처럼 콧볼축소와 콧구멍 축소를 함께 진행하는 방식이 필요한 분도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제가 최근 가장 선호하는 방법으로 수술중인 사진으로,
콧볼과 콧구멍, 코폭이 모두 넓어서 고민이신 분들께 적합한 방법으로 세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코옆고랑을 따라서 콧볼을 줄여주고 코바닥의 여분의 조직을 절제하면서 비익자체를 안쪽으로 이동시켜서 코폭도 줄여주는 방식입니다.
사진상에서 왼쪽은 콧볼+코폭+콧구멍 축소 수술을 진행한 상태.
오른쪽은 수술전 디자인만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수술 전후 콧볼,코폭,콧구멍 모두 많은 차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알려드리고 싶은 내용은 콧볼축소수술에서 콧볼축소는 말 그대로 콧볼의 크기만을 줄여주는 수술입니다.
이 수술만으로 코가 높아지지는 않아요.
하지만 코끝 수술로 코를 높이게 되면 피부가 당겨 올라가면서 콧볼도 작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코가 낮은 경우라면 콧볼 축소보다는 코끝 수술을 먼저 해 볼 것을 권하는 편입니다.
콧볼이 넓고 코끝이 낮은 코인 경우에
CASE1 ) 콧볼축소수술만 하게 되면 코끝이 높아지는 것은 없습니다.
CASE2 ) 코끝 수술만 하는 경우에는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피부가 당겨 올라가 코끝만 높여주어도 콧볼의 넓이가 줄어들 수 있지요.
하지만 CASE3) 콧볼이 넓고 코끝이 낮은 이러한 복합적인 경우에는 콧볼축소수술과 코끝 수술을 함께 하여 좁은 콧볼과 높은 콧대를 동시에 완성시킬 수 있지요.
결국에 콧볼축소수술을 결정하기 이전에 만약 콧볼이 넓어 보인다면,
그것이 콧볼만 넓은 것인지 아니면 콧볼도 넓고 코끝도 낮은 것인지를 확인해봐야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