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 자세와 가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그레이스 작성일15-10-14 18:01 조회4,639회 댓글0건본문
안녕하세요. 그레이스 성형외과입니다.
지난 번에 체형이 적당하면 가슴 크기만 키워서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 수 있다고 말씀드렸어요.
그렇다면 자세는 어떨까요?
사실 많은 분들이 척추가 약간 휘어있는 채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신경쓰지 않고 살고 있고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평생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자세는 가슴 수술을 계획할 때 성형외과 의사 입장에서는 놓치지 말아야 할 요소이기도 합니다.
아래는 양쪽가슴이 짝짝이 인데 가슴을 키우고 싶어하시는 20대 초반의 여성분입니다.
보기 편하게 수평선을 두 개 그어놓았습니다.
아래쪽 수평선 근처를 보면 왼쪽 가슴이 오른쪽 가슴보다 밑에 위치하고 있죠?
그런데 위쪽 수평선을 보면 왼쪽 쇄골도 낮게 위치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전체적인 자세를 살펴볼까요?
자세가 왼쪽으로 기울어져 있어 팔을 똑바로 내렸는데도 왼쪽이 더 벌어지네요. (흰색 화살표 참고)
이 분은 평소 자세가 왼쪽으로 기울어져 있어 가슴의 위치가 달라 보이는 경우입니다.
이제 수술 계획을 해보겠습니다.
일반적인 가슴 수술은 가슴 보형물을 똑 같은 위치에 넣기 위해 아래 사진의 파란색 선 (쇄골 중심에서 가슴밑선까지 이은 선)을 똑같이 맞춰서 디자인 하는데요.
이번 case 같은 경우는 파란색 선의 길이를 똑같이 하면 가슴의 비대칭이 남아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면 똑 같은 위치에 보형물을 넣고 자세를 고치라고 하면 될까요?
아닙니다. 이미 20년 이상 지속된 자세를 바꾸기란 쉽지 않지요.
이 case 에서는 평소처럼 약간 기울어진 자세에서 양쪽 가슴의 위치를 맞추어 수술을 계획하였습니다.
아래는 물방울 모양의 250cc 보형물을 밑선 절개로 넣어준 후 3개월 된 사진이에요.
가슴이 적당한 크기로 잘 확대되었고 양쪽 가슴의 비대칭이 더 이상 눈에 띄지 않네요.
이처럼 가슴 수술을 할 때 평소의 자세습관도 꼭 생각해야 한답니다. ^^
추가로 허리 건강을 위해서는 평소 바른 자세가 중요하겠죠?
이상 그레이스 성형외과 정현욱 원장이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